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의 스팸종합대책에 따라, 각 통신사에서 스팸차단서비스라는 부가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발송결과에 (성공)으로 나오는데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는 대부분은 [스팸차단]의 부가서비스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일부 정상적인 문자메시지도 스팸으로 분류되어 고객에게 전달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실제 발송 성공으로 분류되어 정상요금이 부과되며 각 통신사의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팸문자로 저장된것이 확인되었다면, 스팸차단서비스를 해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자 확인과 같은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개인정보보호 차원으로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 해야 합니다)
► 각 통신사 인터넷에서 확인
SKT = 홈페지지 상단의 검색창에 [스팸차단]을 검색
KT = 홈페지지 상단의 검색창에 [스팸차단]을 검색
LGU = 홈페지지=> 상품서비스=> 모바일부가서비스 중 [스팸차단]
► 각 통신사 통화 문의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
► 이동(휴대)번호를 발신(회신)번호로 사용할 경우 개인간의 휴대폰을 통한 문자메시지는 수신이 되지만 인터넷의 발송결과 (실패)로 문자를 수신하지 못하는 경우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한가지는 휴대전화번호를 발신번호로 1건씩은 문자발송이 되는데 대량으로 문자를 보낼때 문자발송이 안될때는 회원의 발신(회신)번호가 휴대번호일 경우 그 휴대번호의 이동통신사에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으면 문자발송이 안됩니다.
인터넷에서 발송되는 스팸,스미싱문자에 이동(휴대)전화번호가 도용되어 발신(회신)번호로 악용되는것을 방지해 주는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 인터넷 문자 발송서비스를 통해 본인 휴대폰번호로 문자 발송시 차단됩니다.
모든 전송 결과값이 실패로 확인되는경우, [번호도용 문자차단 서비스]에 가입여부 확인 후 해당서비스를 해지하신 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 문자스팸필터링(SK), 스팸차단(KT,LGU+) 등의 부가서비스는 스팸차단의 설정유형을 인공지능형 등 여러가지로 두고 있고 스팸문자의 문구 등은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 대량문자/광고문자의 경우, 본인 확인이 어려워 부가서비스 해지가 어려우니 각 이동통신사의 휴대폰으로 테스트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 발송결과 [KISA 피싱 회신번호스팸] 등으로 문자가 발송되지 않는다면 고객님의 발신번호가 누군가에 의해서 스팸발송되어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차단한 상태입니다.
문의 : [한국인터넷진흥원] www.kisa.or.kr / 대표번호 : 1433-25(수신자 요금 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