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록에 엑셀파일의 등록(업로드)할 때 아래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합니다.
1. 전화번호는 반드시 붙이거나 하이픈( - ) 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시) 01012345678 , 010-1234-5678
2. 이름은 10자가 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모두가 행복한 사람 ㅣ 01012345678
3. 주소록에 특수문자가 있으면 주소록의 업로드가 안될수도 있습니다.
업로드가 안될 경우 글자 서식을 텍스트로 다시 작성하여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화번호의 앞, 뒤, 중간 사이의 공백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 엑셀주소록에 공백이 있을 때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엑셀주소록의 공백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특수문자가 숨어 있는 경우에는 공백으로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럴 때는 문자보내기 우측 상단의 [외부데이터붙여넣기]를 이용하여 문자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아래 예시 참고 링크 ]
► 공백, 숨어 있는 함수 등 문제로 주소록에 문제가 생길 경우 엑셀파일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 텍스트(탭으로 분리) 로 저장하여 텍스트파일을 연뒤에
[외부 데이터 붙여넣기] 방법으로 주소록으로 업로드 하거나 바로 발송하면 됩니다.
1. 엑셀을 열고 메뉴 >편집 > 바꾸기( Ctrl H ) 를 실행하세요.
2. "찾을 내용"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고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누릅니다.
이 명령은 현재 시트(또는 선택된 부분)의 모든 공백을 찾는 겁니다.
3. 다음에 "바꿀 내용"에는 아무것도 입력 안하는 겁니다.
그 다음에 아래 왼쪽에 있는 <모두 바꾸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 결과 모든 공백이 사라집니다.